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여행비자 방문비자 필요한 5개 국가 - 비자 신청방법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인도)

by 쟈니 리 2024. 6. 11.

우리나라 여권은 전 세계에서도 파워가 높은 여권으로 대부분의 국가를 방문할 때 여행비자 없이 입국 및 체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아직도 우리나라 여권을 이용해도 여행 또는 방문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국가들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국가는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인도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가 중 여행비자를 받아야 하는 대표적인 국가 5개와 비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국 (China)

중국을 방문할 경우에는 관광비자가 필요한데 중국에서 발급해 주는 비자의 종류는 30일 단수, 90일 단수, 30일 더블관광, 1년 복수 등이 있습니다.

 

중국비자의 발급은 중국비자발급센터 또는 대행사를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는데 비자 발급은 어렵지 않으니 본인이 직접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비자발급센터를 이용을 할 때 필요한 것은 여권사진 1매, 왕복항공권, 여권, 여행일정표, 현지 호텔정보 등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중국비자발급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중국비자발급센터 홈페이지

 

 

 

2. 미국 (U.S.A)

미국의 경우는 비자를 발급받거나 전자여행허가를 받아야 방문할 수 있으며 괌, 북마리아나 연방의 경우는 45일간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경우는 비자 발급이 다른 나라보다는 간소해서 ESTA만 발급받으면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미국 ESTA 발급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미국 ESTA 신청 홈페이지

 

 

 

3. 캐나다 (Canada)

캐나다를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여행비자를 발급받거나 eTA를 허가받는 방법에 있습니다.

 

특히 eTA는 항공편으로 입국할 경우는 필수사항이라서 우리나라에 비행기로 캐나다를 방문할 경우는 eTA를 꼭 발급받아야 합니다.

 

eTA 신청은 eTA 캐나다 전자여행허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eTA 캐나다 전자여행허가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캐나다 eTA 신청 홈페이지

 

 

 

4. 인도 (India)

인도의 경우는 eTV에 온라인으로 접속한 후 서류를 작성한 후 여권과 사진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에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도 비자의 특이사항은 비자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인도에 입국해야 하며 입국 후에는 30일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인도 비자의 경우는 인도 e-Visa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인도 e-Visa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인도 e-Visa 신청 홈페이지

 

 

 

5. 호주 (Australia)

호주의 경우도 여행(방문) 비자가 필요한데 우리나라에서 출국 전에 미리 발급을 받아야 하며 유효기간은 12개월이며 최대 체류가능 기간은 90일입니다.

 

특이하게도 호주 비자의 경우는 Austrailian ETA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호주 ETA 비자 안내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호주 ETA 비자 안내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