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겨울 여행
캐나다는 넓은 땅으로도 유명하지만 추운 날씨로도 유명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겨울에 캐나다를 여행하는 것은 잘 생각해 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캐나다는 겨울에 얼마나 추운지, 여행하기 괜찮은지 그리고 캐나다로 겨울에 간다면 여행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캐나다는 겨울에 추워서 여행할 수 있을까?
과연 캐나다는 겨울에 얼마나 추워서 여행을 추천하지 않을까요? 캐나다는 서남부 지역 즉 밴쿠버 주변 지역을 제외하고는 겨울에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20도, 30도 정도 내려가는 날들이 꽤나 있습니다.
영하 20도 이하의 날씨는 강원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 웬만한 지역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무척이나 추운 날씨입니다.
게다가 캐나다 대부분의 지역은 겨울에는 눈도 많이 오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체감온도는 영하 30도, 40도까지 떨어지는 경우도 꽤나 있습니다.
물론 토론토, 몬트리올 등 대도시의 도심지역은 지하로 건물들이 연결된 지역들도 많아서 상대적으로 추위를 적게 느낄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위에서 얘기한 밴쿠버 주변 지역을 제외하고는 스키, 스노우보드, 스케이트 등 일부 겨울 야외 스포츠를 제외하고는 사실 여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 캐나다 겨울철 여행지
캐나다 겨울이 아무리 춥다 해도 겨울철에 방문해야만 더욱 매력적인 관광지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캐나다 겨울에 방문하며 좋은 곳들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밴쿠버
밴쿠버는 겨울에도 영하의 기온을 나타내는 날들이 많지 않은 도시로 겨울에도 여행하기 괜찮은 도시입니다. 물론 여름에 여행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비는 자주 오지만 그래도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많아서 겨울에도 방문해 볼만한 도시입니다.
(2) 휘슬러 스키장
위에서 얘기한 밴쿠버 지역 근처에는 휘슬러 스키장이 있습니다. 밴쿠버를 방문했다면 휘슬러 스키장에서 스키, 보드, 눈썰매 등을 즐겨본다면 캐나다의 겨울을 비교적 편안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휘슬러 스키장은 스키와 스노우보드 마니아들이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어 하는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입니다.
(3) 엘로우 나이프
엘로우 나이프는 캐나다 북부 유콘주에 있는 도시로 세계적인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물론 겨울에는 무척 춥지만 이곳은 캐나다 내에서도 오로라가 잘 보이는 지역입니다. 특히 오로라는 겨울철에 잘 보이기 때문에 엘로우 나이프는 겨울철에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4) 올드 퀘벡
올드 퀘벡은 퀘벡시 중심부에 있는 프랑스식 옛 골목으로 지금은 관광지로 개발되어서 너무나 유명한 곳입니다. 물론 올드 퀘벡은 여름에 가는 것이 좋지만 겨울에 캐나다 동부를 여행한다면 올드 퀘벡 지역을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눈이 쌓인 올드 퀘벡의 거리는 여름과는 다른 멋진 모습을 지니고 있어서 이곳을 겨울에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